캠핑 타프 종류 5

 

캠핑 타프 종류 5가지를 알아보기 앞서 타프는 크게 ” target=”_blank” rel=”noreferrer noopener”>헥사타프로 나뉘어집니다. 타프는 쉽게 얘기하면 햇볕을 막아주는 큰 그늘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큰 텐트 하나 만으로도 캠핑이 가능하지만 뜨거운 태양을 피하기 위해서는 암막 기능이 있는 타프가 꼭 필요합니다.

타프는 모양에 따라 렉타와 헥사로 구분됩니다. 렉타타프는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모양의 타프로 공간활용이 좋아 많이 사용하고 예쁜 모양을 원하면 헥사타프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캠핑 타프 종류 5가지를 알아봅니다.

 

렉타타프(Rectatarp)

 

캠핑 타프 종류 5
렉타타프

렉타타프는 직사각형 모양의 네모 반듯한 모양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넓은 그늘을 제공 해 그늘 확보가 쉬운 타프입니다. 바람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햇빛을 가려주는 면적이 넓어 가족캠퍼나 많이 인원이 함께 하는 캠핑에 많이 사용합니다. 폴대 6개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안쪽에 블랙 코팅이 된 제품이 많이 사용되고 감성 캠핑이 유행하는 요즘은 베이지 색상이나 면 타프를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헥사타프(HexaTarp)

 

 헥사타프

육각형 모양의 타프로 렉타타프 보다 설치가 편리하고 바람에 강하며 모양이 예쁘게 설치가 되어 감성 캠핑을 추구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햇빛을 가려주는 면적이 렉타타프 보다 작아 작은 인원 일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폴대 2개로 설치가 가능하여 캠핑 초보자도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실 타프

미군 판초 우의를 개선해서 만든 타프로 일명 실리콘 타프라고 불리웁니다. 원단의 두께가 얇고 무게감이 가벼워 백패커들이 많이 사용하고 봄, 가을에 사용하기 편한 타프입니다. 면적이 작지만 가볍고 크기가 작아 작은 돔텐트에 사용합니다.

면 타프

면 재질 100% 또는 면 혼방로 만든 제품을 통틀어 면타프라고 말합니다. 시원하고 결로가 거의 없지만 관리를 잘못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 항상 건조한 상태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타프 스크린

렉타 타프 아래 설치하는 커다란 모기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기나 날 벌레가 많은 여름에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사면이 모기장으로 되어 있어 바람이 잘 통하고 주변의 시선도 차단이 되어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갖고 있는 렉타 타프의 크기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