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캠핑을 위한 기본 장비 2편

초보 캠핑을 위한 기본 장비를 알아보았습니다. 윗 글에서 얘기한 5가지를 제외한 필요한 캠핑 장비에 대해 이어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매트 (초보 캠핑을 위한 기본 장비2-1)

야외에서 잠을 자기 때문에 편안한 잠을 위해 침낭 만큼 필요한 것이 매트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매트리스의 역할을 하는 것이 매트인데 편안함과 추위를 어느 정도 차단해 주기 때문에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필요하고 좌식이나 야전 침대를 사용할 때도 사용합니다. 공기 구멍을 열어두면 자동으로 공기가 들어가 매트를 부풀려 사용하는 자충 매트나 접이식 매트 등 개인의 취향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은 자동충전이 되는 대형 매트리스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쿨러

아이스박스라고 말하는 쿨러는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하므로 캠퍼의 건강과 관련이 있는만큼 성능이 좋은 제품을 구매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가 크면 보관할 수 있는 음식 양도 많아져 좋기는 하지만 수납의 크기가 커 불편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한 사이즈를 나눠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의 용도에 따라 사용하면 좋습니다.

초보 캠핑을 위한 기본 장비

조명 렌턴

캠핑장은 주로 외곽에 위치 해 있으므로 저녁 시간에 조명이 없으면 활동이 힘듭니다. 밝기와 크기 별로 넉넉하게 준비하세요. 어두우면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으니 비싼 제품보다는 일반적인 렌턴부터 구매 하시고 감성캠핑을 위한 조명은 천천히 구매 하셔도 됩니다.

써큘레이터

써큘레이터는 4 계절 모두 사용하는 장비로 여름엔 선풍기처럼 사용하고 추운 겨울엔 난로의 열기를 퍼뜨려 주기 때문에 텐트 안을 따뜻하게 해 주므로 있고 없음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끼는 장비 중 하나 입니다.

난로

주로 산속에 위치한 마치며

이 외 다양한 캠핑 장비가 많이 있지만 여러 번의 경험을 통해 필요한 장비들을 구매 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비싸고 유명한 장비가 아니더라도 나에게 맞는 제품을 하나 씩 알아가고 구매 해 가는 즐거움도 캠핑의 큰 재미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혼자서 또는 가족들과 행복한 캠핑 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